2025/06 25

링고라 무료체험으로 확인한 영어회화앱 효과

“엄마, 이건 뭐라고 말해?”며칠 전, 아이들과 함께 동네 공원에서 외국인 가족을 만났을 때였어요. 평소 영어 학원도 다니고, 엄마표로 나름 열심히 공부해왔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실제 상황에서 아이들이 영어로 말을 못 꺼내는 걸 보면서 너무 아찔했어요.특히 첫째 아이는 초등학교 고학년이라 이제 영어회화도 조금씩 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했는데, 낯선 외국인 앞에서는 아무 말도 하지 못하더라고요. 사실 저부터가 영어로 말하려니 머릿속이 하얘졌어요. 😥 그날 집에 돌아오는 길, 문득 ‘우리 정말 영어를 말하는 연습은 제대로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어 단어 외우기, 문법 공부, 듣기까지는 꾸준히 시켜왔지만, 실제로 ‘말하기’에 집중한 적은 거의 없더라고요. 아이들도, 저도 마찬가지였죠.그래서 ..

카테고리 없음 2025.06.30

링고라 영어회화앱 사용 안 하면 손해인 이유

아이 둘 키우는 전업주부이자 ‘엄마표 영어 실천형’인 저는, 늘 영어스피킹 실력 향상에 목말라 있었어요. 첫째 13살, 둘째 10살인 아이들이 학교나 영어 학원에서 배운 것들을 집에서도 복습하고 제대로 익히게 하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일반적인 영어회화앱이나 학원은 비용도 시간도 많이 들고, AI 영어 앱은 쓸만해 보여도 재미도 없고 지루하더라고요. “영어 학원만이 답이다”라는 통념은 깨졌고, “영어회화앱은 효과없어”라는 두 번째 통념도 이젠 제가 직접 겪으며 다 깨버렸어요. 그 이유는 바로 ‘링고라 영어회화앱’ 덕분이에요. 어느 날 아침, 아이가 학교에서 영어 발표를 앞두고 자꾸 집에서 연습을 했어요. 그런데 제가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 하나?”라고 물으면 머뭇거리며 “괜찮아, 그냥 해볼게”라더라고요. ..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링고라 영어회화앱으로 시간 걱정 없는 공부 루틴 만들기

매번 실패하던 영어 공부, 드디어 루틴을 만든 비결‘이번엔 진짜 매일 영어 공부한다!’ 해보신 적 있으시죠? 전 몇 번이고 다짐했지만… 늘 실패였어요 😓 가장 큰 이유는 딱 하나, “시간이 없어서.” 둘째는 저한테 엄청 달라붙고, 첫째는 이제 중학생이라 영어 쓰기 과제까지 생겨서 저 혼자 공부할 시간이 정말 없었거든요. 아이들 재우고 나면 피곤해서 눈도 못 뜰 정도였어요. 그래도 영어에 대한 욕심은 늘 있었고, 특히 회화는 꼭 하고 싶었어요. 아이들이 영어 말할 때, 적어도 제가 “이게 맞아”라고 말해줄 수 있는 수준은 되고 싶었거든요.그러다 알게 된 게 바로 링고라였고, ‘영어회화앱’ 중에 이 정도로 제 시간표에 딱 맞는 앱은 처음이었어요. 제 일상 속 링고라 사용법: 숨은 시간 찾기 🕒 솔직히 ..

카테고리 없음 2025.06.26

링고라 영어회화앱 무료체험 리얼 후기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점점 영어에 자신감이 없어졌어요. 특히 회화는 손사래를 치면서 "엄마, 그냥 문법 문제 풀게요!"라고 하더라고요.그 말을 들었을 때 솔직히 조금 충격이었어요. 아이 영어교육을 위해서 얼마나 신경 써왔는데, 정작 말 한 마디를 꺼내는 게 그렇게 어렵다니요. ‘내가 뭔가 놓치고 있었나?’ 싶었어요. 그러던 중 영어 학원에서 있었던 일인데요, 선생님이 수업 중 아이에게 "What's your favorite food?"라고 물었는데 아이가 어벙하게 웃기만 하더라고요. 알고 보니 질문은 알아들었지만,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몰랐던 거예요.그날 집에 와서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아이가 "그냥 말하는 게 무서워"라고 하더라고요. 그 말이 가슴에 박혔어요. ‘이렇게 가면 안..

카테고리 없음 2025.06.25

영어회화앱 링고라 무료체험으로 회화 울렁증 극복한 실제 사례

“엄마, 나 영어는 진짜 못하겠어… 외우면 뭐해, 말 못 하는데.”13살 첫째 아이가 학원에서 돌아와 툭 던진 말에 저도 같이 숨이 턱 막혔어요. 아이도 저도, 단어 시험 100점 받아도 외국인 앞에선 한 마디 못하고 얼어붙는 상황이 반복되니까 지치더라고요.그날 이후 저는 생각했어요. ‘암기만 하던 방식은 이제 끝이다. 진짜 영어로 말해보는 경험이 필요해!’ 그렇게 찾게 된 게 바로 영어회화앱 링고라였어요. 사실 그동안 여러 영어회화앱을 깔아봤지만, ‘예약 필수’거나 ‘딱딱한 AI 음성만 제공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런데 링고라는 24시간 언제든 1분 안에 수업 가능하고, AI와 원어민 회화가 모두 가능한 구조라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었어요. 아이도 “지금 바로 수업할 수 있어?” 하고 놀라더라고요..

카테고리 없음 2025.06.25

링고라 영어회화독학 시작으로 만든 아이와의 영어 루틴

아이 둘을 키우면서 느낀 건, 영어는 그냥 ‘과목’이 아니라 ‘습관’이라는 점이에요.특히 초등학생이 된 첫째 아이가 갑자기 영어 숙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더라고요.자신감도 떨어지고, 문제를 피하려는 모습에 엄마로서 마음이 아팠어요.그래서 영어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려면 제가 먼저 영어에 자신감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어요.하지만 막상 다시 영어를 시작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어요. ‘엄마표 영어’를 한다고는 했지만,그동안은 영상 틀어주고 영어동화 읽어주는 정도였고,제가 영어 문법을 제대로 설명하거나 말로 보여주는 건 거의 없었거든요.그때 알게 된 게 바로 링고라였어요.무엇보다 ‘영어회화독학’을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 링고라는 1:1 원어민 ..

카테고리 없음 2025.06.24

링고라 영어회화독학으로 바뀐 영단어 암기 루틴

영어는 아이들만 공부하는 게 아니라는 걸,제가 직접 느끼게 된 건 큰아이가 초5가 되던 해였어요.처음엔 아이 영어에만 집중했는데, 같이 문제를 풀고 발음을 도와주다 보니영어회화독학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고요.그냥 ‘눈으로만 아는 영어’가 아니라, 입 밖으로 꺼낼 수 있는 진짜 영어를 배우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영어 단어 앱도 써보고, 회화 유튜브도 보면서 나름 열심히 해보려고 했죠.근데 문제는 단어가 외워지지 않는다는 거예요.하루에 10개씩 외워도 며칠만 지나면 절반은 기억도 안 나고,실제로 쓸 일이 생겨도 말로 꺼내지 못하니까“내가 이걸 왜 외웠더라?”라는 회의감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한동안 방황하다가, 우연히 링고라 무료체험을 하게 됐어요. 처음엔 반신반의했어요.그 흔한 단어장도 아닌, 회화..

카테고리 없음 2025.06.23

링고라 영어회화앱, 표현 자신감 5배 상승 후기

아이 둘 키우는 전업주부로 살다 보니‘내 영어 회화 실력, 정말 애들과 함께 하기에도 괜찮을까?’라는 고민이 깊었어요. 첫째(13살)는 숙제를 할 때마다 제가 영어로 설명하면 “엄마, 이 표현 맞아?”라며 자꾸 확인하거든요. 둘째(10살)는 영어책 읽다 모르는 표현이 나오면 제가 즉석에서 해석해주려 하는데, 문장 하나에 걸려서 수업 진행이 지체되기도 했어요. ‘영어회화앱’으로 하루 10분만 확실히 내내 채워보자 싶은데, 선택이 어려웠어요. 그러다 온라인 서핑 중 알게 된 링고라! ‘이 표현 써도 되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앱이라고 소개돼 있길래 미리 기대감 가득했죠. 처음엔 솔직히 반신반의했어요. ‘과연 내가 앱 하나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까?’였는데, 지금 돌이켜 보면 정말 삶의 질이 달라졌..

카테고리 없음 2025.06.20

영어회화독학 링고라로 엄마표 실천 루틴 완성법

영어 공부, 맨날 하겠다며 시작만 하고 끝이었죠.저의 고백이에요.아이 둘 키우느라 분주하고, 영어회화독학은 저를 위한 시간조차 없었어요.책도 샀고, 영상도 보여줬는데, 아이들은 금방 지치고영어회화독학이란 말도 꺼내기 어려울 만큼 정체됐어요. 그러던 중 SNS에서 뜬 광고 ‘1:1 원어민 회화 & AI 학습 링고라’가우리 집 영어 환경을 바꿀 거란 기대감을 안겨줬어요. ‘영어회화독학,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처음 시작은 AI 프리토킹이었어요.아이가 AI에게 “What’s your favorite food?”라고 물으면,AI가 “Try saying… How about adding...?”라며 교정해줘요.이때 우리 집 영어회화독학이 첫 걸음을 뗐어요.AI 피드백 덕분에 틀려도 오히려 배우..

카테고리 없음 2025.06.20

영어회화독학 성공 도운 링고라 체험 후기

“엄마, 영어는 외국 나가서 써야 느는 거야?” 첫째 아이가 작년에 저에게 했던 말이에요.어느 날 영어학원 다녀와서 시무룩한 얼굴로 내뱉은 그 한마디가 마음에 콕 박히더라고요.분명히 문법 문제는 잘 풀고, 단어 테스트도 만점이었지만‘실제로 말해본 경험’이 없으니 영어가 재미없게 느껴졌던 거예요. 그날부터 ‘우리 아이 영어, 이렇게 두면 안 되겠다’ 싶었어요.저도 대학 때까지 영어는 늘 시험용으로만 공부했지, 실제로 써본 기억은 거의 없었거든요.그래서 아이들이 영어를 그냥 교과목이 아닌 ‘언어’로 체험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그렇게 찾게 된 게 바로 ‘영어회화독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링고라 앱이었어요 😊 사실 저는 아이들 영어에 있어서 ‘엄마표 영어’에 꽤 진심이었어요.하루에 영어책 한 권..

카테고리 없음 2025.06.19